유기농 문화센터는 올바른 식재료를 사용하여 먹을 수 있도록 건강한 식문화 교육을 하는 곳입니다.

    Customer Center
  • TEL : 02-3452-8853
  • am 09:00 ~ pm 06:00
  • 신한은행
    100-032-940924
    예금주 : 사단법인
    유기농문화센터
   
제목 7월 2일 유기농 쿠킹클래스
작성일자 2019-07-04
조회수 54

[유기농 쿠킹클래스]

7월 2일, 유기농 쿠킹클래스에서 직업환경의학전문의 이의철 선생님의 ‘유기농 포트럭파티’가 진행되었습니다.


수업 시작 전, 한살림의 유기농 참외와 인기짱 원장님표 유기농 현미누룽지가 간식으로 나왔습니다.

(유기농이라서 참외도 껍질과 함께 드셔도됩니다)




*첫번째 시간*
많은 질병이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생활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리고, 채식을 보급하고 있는 자연식물식 전문 의사 이의철 선생님께서 강의해주셨습니다.


최신 논문 및 연구 자료를 통해 현대의 육류, 유제품 위주의 식생활이 얼마나 건강에 나쁜지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먹어야 좋은지 식단가이드도 보여주었습니다.




*두번째 시간, 포틀럭 파티*
수강생분들께서 가져온 음식 및 과일과 함께 식사를 하며 이의철 선생님과 질의응답 및 토크 타임을 가졌습니다.


직접 가져오신 친환경 과일과 음식을 함께 나눠먹었습니다.


잠시후 변신한 방울토마토를 보시게 됩니다.



유기농문화센터에서는 순한맛 김치, 매운맛 김치, 저염양파장아찌, 우거지된장 무침, 쌈채소와 쌈장, 유기농 옥수수현미밥, 채소탕이 제공되었습니다.


원장님은 가지고온 수강생분들의 방울토마토 샐러드를 더많이 풍성하게 차려주셨습니다.


다 함께 식사를 하며 선생님께 질문도 하고 수강생분들끼리 정보 공유도 하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유기농 쿠킹클래스는 강연과 실습보다는 강연 후 QnA와 토크에 집중된 시간이었습니다.
수강생분들께서 가져온 음식을 함께 나눠 먹으며 정보도 공유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식사 후 끝까지 남아 뒷정리를 도와주신 수강생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함께 먹고 함께 치우는 문화가 만들어지길 바랍니다.

유기농 포트럭파티는 매월 진행될 예정이며 1인 1회 수강에서 제외되므로, 이미 유기농 쿠킹클래스를 들으셨던 분들, 들으실 예정인 분들 모두 신청가능합니다.
함께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



여러분~ 환영합니다. 동아리, 학교, 회사 등 팀으로 오실 분들은 강성미 원장님께 전화를 해주세요.

강성미원장 010 7705 9005

개별적인 수강은 유기농문화센터 홈페이지 수강신청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7월 수강 접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