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문화센터는 올바른 식재료를 사용하여 먹을 수 있도록 건강한 식문화 교육을 하는 곳입니다.

    Customer Center
  • TEL : 02-3452-8853
  • am 09:00 ~ pm 06:00
  • 신한은행
    100-032-940924
    예금주 : 사단법인
    유기농문화센터
   
제목 7월 18일 유기농 쿠킹클래스
작성일자 2019-07-24
조회수 37
[7월 18일 유기농 쿠킹클래스는 서울내 대학생들이 모인 비거니즘 동아리 <뿌리침> 회원님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첫번째 시간*



비폭력, 공존의 밥상 활동가이자 유기농문화센터의 강성미 원장님께서 강연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식탁 위의 밥상을 어떻게 차려야 우리 몸과 환경에 조화로운지를 설명해주셨습니다.



양념이 아닌 채소 본연의 맛이 밥상에 항상 있다면 정말 멋있는 밥상이 되어집니다.


*두번째 시간*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재료 손질 뿐만 아니라 직접 끓이는 것까지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아직은 재료 손질이 낯선 학생들, 열심히 칼질과 손질을 하여 채소탕을 준비합니다.



직접 채소를 순서대로 넣고 끓이며 채소탕이 점점 완성되어갑니다.


*식사 시간*



직접 끓인 채소탕과 각자 반찬과 담아 오손도손 맛있게 식사하였습니다.



레시피 북도 만들며 요리방법을 잊지 않도록 기록합니다.



쿠킹클래스가 마무리 된 후에는 팀마다 역할을 맡아 뒷정리를 하였습니다.



열강해주신 강성미 원장님과 쿠킹클래스를 잘 따라서 재밌게 참여해주시고 뒷정리까지 함께 한 학생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농산물을 소중히 키워주신 흙살림 농부님들과 배송을 해주신 흙살림 조합의 직원분들, 이렇게 재미있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주신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위원회 관계자분들도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여러분~ 환영합니다. 동아리, 학교, 회사 등 팀으로 오실 분들은 강성미 원장님께 전화를 해주세요.

강성미원장 010 7705 9005

8월 수강신청도 오픈되었으니, 개별적인 수강은 유기농문화센터 홈페이지 수강신청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